시판 팩으로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면 천연 팩에 눈을 돌려보자. 사용법은 시판 팩만큼 간단하면서 효과는 더 좋은, 피부 관리에 관한 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그녀들의 노하우.



1 피부 트러블에 특효약, 파프리카 팩 by 심00(천연 팩 전문 강사)
환절기에는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피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관리에 더 많이 신경 써야 한다. 그래서 요즘 심00씨가 수강생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해 주는 팩은 피부 트러블에 특효가 있는 파프리카 팩. 미백 및 잡티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how-to 파프리카 1개를 씨를 털어낸 후 믹서에 갈아 그릇에 담고 달걀흰자, 적당한 분량의 녹두 가루와 우유를 넣고 섞는다. 깨끗이 세안 후 눈과 입 주변을 피해 두껍게 펴 바른다. 15~20분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내고 기초 화장품으로 마무리한다.

2 새하얀 피부를 꿈꾼다면, 상백피 팩 by 이지현(청구경희한의원 신사본원 원장)
한약재를 활용한 천연 팩은 재료의 고유한 성분이 직접 침투되므로 자기 피부에 맞는다면 시판 팩보다 배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게 이지현 원장의 설명. 특히 뽕나무 뿌리의 껍질인 상백피로 만든 팩은 멜라닌 색소 활동을 억제하여 피부를 한층 하얗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how-to 그릇에 상백피 가루 1~2스푼, 꿀 1스푼을 넣고 플레인 요구르트를 약간 섞어서 점도를 조절한다. 피부 결을 정돈한 후 얼굴에 바르고 20~30분 후 가장자리가 마를 때쯤 씻어낸다.

3 피부 나이를 줄이고 싶다면, 쑥 팩 by 서00(SBS ‘동안선발대회’ 우승자)
불혹을 넘긴 나이지만 20대 같은 외모로 ‘동안선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서00씨의 탱탱한 피부 비결은 바로 쑥 팩. 무려 15년간 꾸준히 쑥으로 피부를 관리해 왔는데 뾰루지가 바로 사라질 정도로 항균과 소염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또 쑥은 재생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다.
how-to 말린 쑥 한 줌을 뜨거운 물에 넣고 끓인 후 원액만 걸러낸다. 여기에 밀가루와 기호에 따라 꿀 또는 흑설탕을 잘 섞은 후 얼굴에 펴 바른다. 10~20분 후 깨끗하게 세안한다.

4 피부 땅길 때 효과 만점, 쌀겨 팩 by 조00(파워 블로거, blog.naver.com/dywyfk)
사고로 피부에 화상을 입으면서 치유 목적으로 천연 팩에 관심을 갖게 된 조00씨. 쌀겨는 미백 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 B1과 B6, E 등을 함유해 기미와 주름을 완화시킨다. 보습력도 월등해 피부 땅김이 심할 때 특히 좋다고.
how-to 그릇에 쌀겨 15g과 오일 한 방울을 넣은 후 적당량의 우유를 붓고 잘 섞어준다. 깨끗하게 세안 후 피부 톤을 정리하고 쌀겨 팩을 얼굴에 도톰하게 발라준다. 랩을 두 장 잘라서 이마에서 코까지 한 장, 코 밑에서 턱까지 또 한 장 붙인 뒤 20여 분 후에 씻어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