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합용 스타트 그 첫 번째 단계]

 

만일 여러분이 항상 출발대에서 시합용 스타트하는 방법을 배우길 원해왔다면, 혹은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그렇게 하는 것을 가르치고자 했다면, 여기에 그 배움의 과정중의 하나인 첫 번째 단계로서 재미있는 드릴이 있습니다.

 

왜 해야할까?

수영인들이 특히 어린 수영인들은 스타트를 배울 때, 종종 그들의 다리를 조절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 어린 수영인도 팔은 유선형으로 물 속으로 들어가는데, 다리는 접힌 채 들어갑니다. 이처럼 다리가 접히면, 여러분이 가장 빨리 나가고 있는 바로 그 지점에서, 마치 커다란 낙하산을 펴는 것과 같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당신의 다리와 발을 조절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면, 시합용 스타트에서 여러분은 더 빠르고 더 깔끔하고, 훨씬 더 편안하게 될 것입니다.

 

네 가지 시리즈의 첫 번째 단계인 이 드릴은 여러분의 다리와 발을 조절하는 법을 배울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손, 몸통 그리고 발이 모두 유선형을 유지한 채, 아주 깨끗한 입수를 할 수 있게끔 도와줄 겁니다.

 

어떻게 해야할까?

일단 누들을 잡으세요. 많은 수영장들이 아쿠아로빅(원래 영어는 water-aerobic 이 맞는가봅니다..)수업을 위해서 선반에 이것들을 갖고 있습니다. 만일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 지역의 할인가게에서 몇 달러 정도면 구할 수 있을겁니다.

 

얕은쪽에 서서 여러분 앞으로 누들을 놓으세요. 명심할 것은 여러분의 허리 이상의 물높이여야 합니다. 심호흡을 하시고, 누들을 넘어서 다이빙하세요.

 

여러분의 손을 위로 보내고 이후 바닥을 향해 손을 아래로 보내보세요. 여러분이 손을 반대편(풀벽)끝을 향해 보낸다면, 여러분의 위장에 면빨(역자주 : 배치기를 한다는 이중적 표현)이 얹힐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은 위장이 그 면빨을 소화해내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여러분의 다리와 발이 누들 위를 미끄러지게 하는데 촛점을 맞춥시다.

자, 보세요. 이 수영인이 어떻게 다리를 모은 상태를 유지하고 발가락을 뾰족하게 하는지를..
그리고 그녀의 다리와 발이 어떻게 누들 위를 흐르는 것처럼 보이는지를..

 

이 수영인은 이제 누들을 넘는 것과 발이 함께 하는 것에 대해 점점 나아지고 있습니다만, 만일 그가 발가락을 뾰족하게하고 미끄러지듯이 누들을 넘게할 수 있다면, 더 깨끗한 입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연습할 때 풀에 가지고 갈 수 있는 좋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위쪽방향으로 다이빙하고 -> 넘어가고 -> 물 속 아래로 다이빙해야 한다는 순서를..


여러분의 발가락을 뾰족하게 한다면, 그리고 그 발가락들이 누들을 미끄러지듯이 넘게할수있다면,
여러분은 더 깨끗한 입수를 할수 있을겁니다..

(번역 : 수영인천 카페 비오크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