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보령머드축제! webmaster@lieto.co.kr

머드 위의 스릴과 스피드, 72개 이벤트가 기다리는 2007 보령머드축제!


아기의 젖살처럼 부드러운 보령머드, 그 위에서 벌어지는 희한한 이벤트, 그리고 그 속에서 넘쳐나는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들린다. 여름을 여름답게, 휴가를 휴가답게, 이벤트를 이벤트답게 즐길 줄 아는 사람들에게 보령머드축제는 그야말로 `축제다운 축제`다.


⊙ 개최기간 : 2007년 7월 14일(토) ~ 7월 22일(일), 9일간
⊙ 개최장소 :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
⊙ 문 의 : 보령시청 관광과 041-930-3541
⊙ 주요 행사
    ○ 체험 행사(24)
       - 대형머드탕, 천연머드비누만들기, 머드도자기체험, 첨단머드마사지, 머드장애물
       - 머드키드탕, 머드슈퍼슬라이더, 머드교도소, 머드인간마네킹, 머드핸드프린팅
       - 머드씨름장, 머드챌린저, 해변머드셀프마사지, 해변머드풋살대회, 머드바르고카약타기
       - 갯벌극기체험, 갯벌(장애물)마라톤대회, 갯벌스키체험, 큐피트의 머드물총 체험
       - 대형머드체험탕, 머드패밀리탕, 머드슈퍼장애물, 머드타잔놀이, 천연머드염색체험
    ○ 기획 전시 행사(11)
       - 관광보령사진전시, 보령머드홍보관, 관광보령홍보관, 머드화장품전시판매
       - 캐릭터상품전시판매, 보령특산물전시판매, 벼루제작시연및전시판매, 축제공모사진전시
       - 물사랑체험관, 무료건강체험관, 관광교통정보센터 운영
    ○ 연계 행사(24)
       - 보령머드세계화학술세미나, 요트퍼레이드, 거리퍼레이드, 머드인과함께하는우리가락
       - 웰컴투코리아팬싸인회, 제10회머드축제전국사진공모전, 세계피부미용경진대회
       - 머드페이스페인팅, 어린이머드캐릭터이름표달아주기, 거리퍼포먼스운영
       - 관광객과함께하기(특설무대)운영, 관광지순환이벤트, 인터넷동영상생방송
       - 기차여행(용산↔대천), 머드예술단운영, KBS 머드축제기행, 축제UCC동영상 캠페인응모
       - 보령머드수출상담회, IFEA아시아포럼, 국내․외 유명 연예인 초청, 축제체험수기응모
       - KBS열린음악회, 자매도시의 날 운영, 주한대사 및 가족머드체험캠프
    ○ 야간 행사(13)
       - 머드왕선발대회, 개막식, 축하공연, 불꽃판타지, 폐막식, 한여름밤의 머드콘서트
       - 클래식의 밤, 해변국악공연, 머드미스터선발대회, 세계문화공연한마당
       - 머드B-Boy퍼포먼스, 머드외국인가요제, 보령머드대학가요제


올 여름엔 벗자! 바르자! 뒹굴어 보자!


일찍 찾아온 더위 때문에 괴롭지만 벗고 싶어도 벗지 못하고, 늘어지고 싶어도 늘어지지 못했던 사람들이여! 올 여름엔 훌렁 벗어 던지고, 머드 바르고 뒹굴어 보자. 대천해수욕장에서라면 벗고, 바르고, 뒹굴면서 진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올여름 수영복 입은 몸매를 위해 헬스클럽에서 땀을 흘린 이들이여! 뽐내기엔 아직 덜 된(?) 몸매라도 머드축제장에선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아슬아슬하게 드러난 갈비뼈에 소심한 몸매를 숨기고 살던 이들도 걱정 뚝! 대천해수욕장에는 머드가 있으니 걱정을 말지어다! 잘 다듬은 몸매는 조각상처럼 빛내 주고, 90% 부족한 몸꽝조차 머드 앞에서는 잠시 가려지니 이 얼마나 아름다운 착시현상이란 말인가!

     
 
땀 때문에 화장이 망가지지 않을까, 얼굴에 물이라도 묻지 않을까 여성들의 소심한(?) 마음은 머드축제장에서 찾아볼 수 없다. 회색빛 머드를 바르고 즐기는 머드축제는 아쉬운 몸매 가려져서 행복하고, 이렇다 저렇다 말 필요 없이 머드탕에서 뒹굴고 미끄러지고 넘어지는 재미에 푹 빠지기 마련이다.


머드 바르고 즐기는 스릴과 스피드!,


소심하게 움츠릴 필요 없다. 온몸에 머드를 바르고 얼굴에까지 머드화장(?)을 하고 나면 머드인간 준비 완료! 이제는 스릴과 스피드를 즐겨야 할 때다. 대천해수욕장 머드축제장에는 머드인간을 행복하게 만들어줄 경기장이 마련돼 있다.

     
 
에어바운스로 만들어진 원형 머드탕에서 신나게 전신머드를 하고 나면 스피드의 세계로 넘어간다. 25미터 길이의 머드슈퍼슬라이더에 도전해 바람 타고 해변으로 날아갈 듯 착지해 보자. 스릴이 넘치는 슬라이더는 미끄럼틀처럼 미끄러지는 재미가 있어서 신나고, 해변으로 타고가는 스릴이 있어서 즐겁다.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한 10미터 길이의 머드키드탕이 준비돼 있으니 아이들에게도 신나는 슬라이딩의 체험을 선사할 수 있다.

머드챌린저에 올라가면 힘 겨루기 한 판이 벌어진다. 단체로 머드챌린저에 오른 젊은이들의 힘겨루기는 미끄러지는 재미, 넘어트리는 재미, 발라당 넘어지는 걸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런가 하면 미니 에어바운스 씨름장에는 머드판에서 벌어지는 씨름 한 판에 우승상품까지 걸려 있으니 더욱 더 흥미진진하다.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이벤트는 갯벌스키체험! 갯벌체험장에서 8일간 열리는 갯벌스키제험은 서해안 최고의 명물인 갯벌 위를 스키 타고 달리는 스피드 만점의 체험이다. 스키코스에는 경사면까지 들어가 있어 스릴이 더한다.


올 여름 피부관리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정력에 좋다고 소문만 나면 바퀴벌레조차도 멸종될 것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지만, 피부에 좋다면 보령 해안의 머드를 양동이로 퍼 담아도 시원치 않은 게 여인들이 마음일 터. 머드축제장을 찾는 몇 가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머드가 아니겠는가!

     
 
대천해수욕장에서 축제를 즐기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머드팩이 되지만, 고운 피부 갖고 싶은 여인들의 욕구를 무시할 순 없다. 게다가 피부에 관심이 한층 높아진 남성들에게도 은근히 찾아오는 웰빙피부의 욕구가 있지 않은가! 그래서 마련된 것이 머드마사지의 기회!

해수욕장 옆에 마련된 머드체험관에는 전문 미용마사지사와 도우미가 배치돼 머드 얼굴 마사지는 물론 전신마사지까지 즐길 수 있다. 머드해수탕과 민물머드탕(온탕, 냉탕)도 골고루 준비돼 있다. 시원하고 보들보들한 머드를 발라 피부에 윤기가 나는 이들을 보고 어찌 그냥 지나칠 수 있으랴! 머드체험관의 유료마사지가 여의치 않다면 해수욕장 광장 앞에 설치된 셀프마사지시설을 이용하면 된다. 백사장에 여유롭게 누워서 즐기는 머드마사지는 여름철 피부관리 1번지가 되지 않을까!


다 말하면 입 아프다, 72개 이벤트!


머드축제장에선 사진 한 장도 이색적이다. `제대로 즐기는 여름`을 그대로 보여주듯, 온몸에 머드를 바르고 잔뜩 분장(?)한 머드인간마네킹이 되면 석조각과 함께 포즈를 잡고 누가 더 조각 같은지 내기라도 할 태세다.

머드인간에 도전하지 않는 자, 벌을 받을 지어다! 축제장에 마련된 머드교도소엔 남녀노소, 인종과 나이를 불문하고 투옥되는 기현상이 벌어진다. 머드를 바르지 않은 관광객은 머드축제장의 규칙(?)에 따라 교도소에 보내지는 별난 이벤트가 벌어지기 때문이다.
     
 
머드축제의 면면을 일일이 다 말하기엔 입이 아플 정도다. 각종 머드와 체험, 공연이벤트가 72개나 마련돼 있기 때문이다. 갯벌에서 즐기는 극기체험, 머드물총체험, 만들기체험 등 각종 체험을 비롯해 뛰고 뒹굴어서 더 즐거운 머드슈퍼장애물, 머드타잔놀이 등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보령머드세계화학술세미나와 세계피부미용경진대회도 세계적인 축제로 성큼 내디딘 보령머드축제의 면모를 보여준다. KBS열린음악회를 비롯해 우리가락 무대, 인터넷 동영상생방송, 머드예술단 공연 등 볼거리도 만만치 않게 알차게 준비돼 있다. 올 여름을 빼곡하게 채워줄 재미있는 이벤트 72개, 빼놓지 않고 섭렵할 수 있도록 서둘러 보자!


[행사일정]




[찾아가는 길]

○ 승용차
1) 서해안고속도로 대천IC → 36번 국도 → 대천해수욕장

○ 철도 (대천역 : 041-933-7788)
1) 대천역 ↔ 용산 : 1일 17회 / 2시간 30분 소요
2) 대천역 ↔ 장항 : 1일 18회 / 40분 소요

○ 시외버스 (대천시외버스터미널 : 041-935-3645)
1) 대천 ↔ 서울 : 1일 32회 / 2시간 30분 소요
2) 대천 ↔ 대전 : 1일 58회 / 1시간 50분 소요


[초대의 글]
이젠 세계인의 축제로 거듭나는 보령머드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머드축제장이자 피서지로 손꼽히는 대천해수욕장, 78개의 크고 작은 섬과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무창포해변, 한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냉풍욕장과 성주산의 깊은 계곡물이 손짓하는 보령시. 이곳에 마련된 여름 최고의 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올해로 10회를 맞으며 세계인들과 더욱 가까워진 보령머드축제는 가족과 연인, 친구, 남녀노소 모두가 한바탕 어우러져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72개 이벤트를 안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정갯벌에서 나는 고운 바다진흙, 그 보령머드의 부드러움에 여러분의 몸을 편안히 뉘여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흥미로운 볼거리와 신나는 체험들로 여름의 추억을 한껏 풍성하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서해안의 머드 메카, 보령에서 진짜 여름을 맛보고 싶어하시는 여러분을 손꼽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령머드축제추진위원회


 

[자료제공:http://www.lieto.co.kr]

출처 : 수영을 하는 사람들의 모임
글쓴이 : 솔향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